
나주시의회 청소년 정책연구회가 군포시청소년재단은 청소년정책 우수사례 벤치마킹을 위해 지난 28일 방문해 청소년 정책 및 사업 운영과 관련한 정보를 교류하고 우수 사례를 공유했다.
환영식에서는 군포시청소년재단의 주요 사업과 청소년 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과 함께, 군포시에서 운영 중인 다양한 청소년 활동 및 복지 정책에 대한 논의가 진행됐고, 방문단은 재단의 주요 시설과 프로그램을 둘러보며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자기 계발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직접 확인했다.
군포시청소년재단은 현재 청소년들의 주도적인 성장과 역량 개발을 위해 다양한 교육 및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진로 탐색, 인성 교육, 문화·예술 활동 지원 등 청소년들의 전인적 성장을 돕는 프로그램을 강화하고 있으며, 이번 방문을 계기로 타 지역과의 협력을 확대해 보다 효과적인 청소년 지원 정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나주시의회 관계자는 "군포시청소년재단의 미래세대인 청소년을 위한 적극적인 예산 지원과 혁신적인 프로그램 운영 방식이 매우 인상적이었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청소년 정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협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군포시청소년재단 김덕희 대표이사는 “나주시의회와 청소년 정책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며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성장과 발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지역 간 협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 경기신문 = 신소형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