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군포시 산본보건지소는 철쭉축제가 진행 중인 4월 19일부터 5월 11일까지, 시민들이 지역 명소를 즐기며 걷기 실천을 할 수 있는 ‘꽃 따라 걷는 봄, 너랑 걷고!’ 스탬프 챌린지를 운영 중이라고 24일 밝혔다.
이번 챌린지는 제2기 군포시 시민건강위원회가 직접 선정한 걷기 좋은 공원 27곳을 배경으로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봄꽃이 만발한 계절에 일상 속 가벼운 걷기를 통해 건강을 챙기고, 지역 자원의 매력을 재발견할 수 있다.
챌린지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워크온(WalkOn) 앱에서 군포시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한 후, 누적 10만 보 걷기와 추천 공원 3곳 이상 방문을 통해 스탬프를 획득해야 한다. 이후 ‘응모하기’ 버튼을 누르면 참여가 완료된다.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총 500명에게 모바일 문화상품권(5천원권)이 제공된다.
철쭉축제가 열리고 있는 철쭉동산도 스탬프 획득 명소 중 하나다. 축제를 즐기며 봄꽃을 감상하고 건강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김미경 군포시보건소장은 “시민이 직접 추천한 길을 따라 걷는 이번 챌린지는 꽃피는 봄날 건강한 습관을 만들 수 있는 소중한 기회”라며 “앞으로도 시민 주도형 걷기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 경기신문 = 신소형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