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경기도, 경기도주식회사와 함께 ‘소장가치 전(展): 소공인의 장인정신, 가치 있는 소비 전(展)’을 개최했다.
17일 경상원에 따르면 오는 11월 15일까지 도주식회사가 운영하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내 특별관에서 ‘소장가치 전(展)’ 전시회를 진행 중이다.
이번 전시회는 도내 우수 소공인 제품의 온라인 판로를 확대해 대국민 홍보를 강화하기 위해 올해 처음 열리는 특별 기획전이다.
전시회에서는 의류, 생활용품, 식품, 공예품 등 다양한 분야의 도내 10개 업체가 참여해 자체 기술과 디자인으로 제작한 제품 80여 개를 선보인다.
경상원은 온라인 판매 경험이 부족한 소공인들을 위해 광고, 홍보 등을 지원해 실제 매출 증가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가능한 온라인 비즈니스 기반을 마련할 예정이다.
김민철 경상원장은 “이번 온라인 특별전을 통해 소공인 제품이 전국 소비자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도내 소공인의 온·오프라인 판로를 확대할 수 있는 방안을 적극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이유림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