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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성시, 카카오와 손잡고 전통시장 디지털 전환 본격화

안성맞춤·중앙시장, 명동 골목형 상점가 중심 디지털 상권 활성화 추진
카카오톡 채널·카카오맵 활용, 단골 고객 확보 및 소통 강화
지역 축제 연계 부스 운영, 온·오프라인 상권 홍보 확대

 

안성시가 전통시장과 골목상권의 디지털 전환에 박차를 가하며, 단골 고객 확보와 상권 경쟁력 강화를 위한 새로운 활로를 열었다.

 

안성시는 안성맞춤시장과 안성중앙시장, 명동거리 골목형상점가를 중심으로 ‘카카오 프로젝트 단골-찾아가는 지역 상권 활성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카카오톡 채널, 카카오맵, 카카오스토어, 예약하기 등 다양한 디지털 서비스를 활용해 상인들이 단골 고객과 소통을 강화하고, 온라인 기반 매출 증대를 도모하는 것이 핵심이다. 사업 추진 전 지난달 29일에는 카카오, ㈔함께만드는세상,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안성맞춤시장상인회, 안성중앙시장상인회, 명동골목형상점가와 업무 협약을 체결해 탄탄한 추진 기반을 마련했다.

 

주요 지원 내용은 ▲카카오톡 채널 운영 ▲1:1 맞춤형 상인 교육 ▲온·오프라인 마케팅 지원 ▲카카오톡 메시지 발송금 지원(상권별 연간 300만 원, 점포별 연간 30만 원) 등으로, 상인들이 디지털 환경에 빠르게 적응하도록 돕는다.

 

또한 안성시는 지역 축제와 연계해 ‘카카오 프로젝트 단골’ 부스를 운영, 전통시장과 골목상점가를 알리는 홍보에도 집중한다. 지난 8월 30일 열린 ‘안성 장마당 축제’를 시작으로, 10월 9일부터 12일까지 열리는 ‘안성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에서도 상권 홍보 활동을 강화할 예정이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디지털 서비스 도입으로 온·오프라인 홍보 채널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며 “단골 고객 확보와 상권 경쟁력 강화, 지역경제 활성화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 경기신문 = 정성우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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