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26 (금)

  • 맑음동두천 25.8℃
  • 구름조금강릉 27.3℃
  • 맑음서울 26.6℃
  • 구름많음대전 25.0℃
  • 흐림대구 22.6℃
  • 흐림울산 23.8℃
  • 구름많음광주 24.8℃
  • 흐림부산 27.2℃
  • 구름조금고창 25.2℃
  • 제주 24.5℃
  • 맑음강화 25.7℃
  • 구름많음보은 24.4℃
  • 구름많음금산 25.9℃
  • 구름많음강진군 26.3℃
  • 흐림경주시 22.1℃
  • 구름많음거제 25.3℃
기상청 제공

CJ그룹, 맞춤형 채용 콘텐츠 누적 조회수 1400만회 돌파

웹드라마·직무 토크쇼 등 Z세대 맞춤형 소통 전략 성과
국내 취업 선호도 조사서 CJ ENM·올리브영도 상위권


CJ그룹이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 과정에서 선보인 맞춤형 채용 콘텐츠가 공개 한 달 만에 누적 조회수 1400만회를 기록하며 Z세대 구직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26일 CJ그룹(회장 이재현)은 ‘2025년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 서류 접수를 마감했다고 밝혔다. 이번 채용 과정에서 공개한 채용 정보 콘텐츠는 공개 직후부터 폭발적 반응을 얻어 일주일 만에 300만회를 돌파했고, 한 달 만에 1400만회 조회수를 기록했다.

 

CJ는 유튜브 ‘CJ NEWSROOM’, ‘CJ Careers’를 통해 웹드라마 ‘유일무이 보고서’, 계열사 직무 강연 ‘HOW ONLYONES MAKE ONLYONE’ 등을 공개했다. 기존 채용 담당자 설명 위주의 방식에서 벗어나 직무 이해와 공감을 돕는 콘텐츠로 지원자들의 호응을 이끌었다.

 

이번 채용 최종 합격자는 내년 1월 제주도에서 열리는 입문교육에 참여하게 된다. CJ는 앞으로도 지원자들이 자연스럽게 채용 정보를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소통 콘텐츠를 강화할 계획이다.

 

CJ 관계자는 “지원자들의 직무 이해도와 경험을 높이는 차별화된 채용 콘텐츠가 그룹 채용 매력도를 높였다”며 “글로벌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할 인재 확보와 육성에 지속 투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최근 ‘국내 상장사 취업 선호도 조사’에서 CJ ENM이 삼성전자를 제치고 2위에 올랐으며, CJ올리브영은 계열사 중 가장 일하고 싶은 기업으로 선정됐다.

 

[ 경기신문 = 오다경 기자 ]







배너


COVER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