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납부 차질 하루 만에 해소…국세청 “홈택스 외 은행앱·가상계좌도 가능”

디브레인 복구로 은행앱·가상계좌 납부 재개
국세청 “시스템 안정화 위해 점검 강화”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로 국세 납부 서비스가 일시 차질을 빚었으나, 기획재정부 예산회계시스템(디브레인) 복구로 지난 28일 하루 만에 정상화됐다.


국세청은 같은 날 오후 은행앱·가상계좌 등 모든 국세 납부 채널이 재개됐음을 홈택스와 국세청 누리집을 통해 공지했다.


앞서 국세청은 지난 27일 발생한 화재로 디브레인 운영이 중단되자 긴급 공지를 내고 납세자들에게 홈택스를 통해서만 세금을 납부하도록 안내했다. 이 과정에서 일부 납세자들은 은행 창구나 앱을 통한 납부가 막혀 불편을 겪었다.


기재부가 복구 작업에 나선 결과, 28일 오후 9시 30분경부터 은행앱·가상계좌 등 모든 납부 채널이 다시 열렸다. 이에 국세청은 “모든 시스템이 정상화됐다”며 홈택스와 누리집에 공지했다.


국세청은 국가정보자원관리원의 복구 상황이 완전히 종료될 때까지 위기대응반을 운영해 모니터링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홈택스 등 소관 정보시스템의 안정적 운영을 위해 상시 점검과 관리도 강화하겠다”고 강조했다.

 

[ 경기신문 = 오다경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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