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이 학생의 학습 성취 수준을 평가하는 기준을 명확히 하기 위해 도구를 개발했다.
16일 도교육청은 전국 최초로 2022 개정 교육과정 고등학교 14개 교과를 대상으로 '성취평가 표준화 평가도구'를 개발해 보급한다고 밝혔다.
이번 개발 도구는 지난해 12월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이 개발한 국어, 수학, 사회, 과학 4개 교과 자료에서 발전된 형태다. 실제 수업에서 활용 가능하도록 교과별로 표준화 평가도구를 개발했다.
평가 도구는 교과별 성취기준에 따라 3단계 또는 5단계의 성취수준을 설정하고, 각 수준에 가까스로 도달한 학습자(MCP: Minimally Competent Person) 특성을 구체적으로 진술해 지필평가와 수행평가 설계 기준을 제시하도록 설계됐다.
도교육청은 성취평가를 현장에 안착시키기 위해 교원 대상 학생평가 실행연수도 시행하고 있다. 이달 기준 도내 3000여 명의 교사가 연수에 참여해 학생평가 전문성 향상에 힘쓰고 있다.
평가도구 14개 교과 자료는 도교육청 누리집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 경기신문 = 안규용 기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