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문화재단 경기도어린이박물관은 겨울방학을 맞아 한국도자재단 경기도박물관과 협력해 가족 체험 프로그램 '우리가족 모빌만들기'를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가족의 '띠'를 주제로 찰흙을 활용한 모빌 제작과 몸놀이를 함께 경험할 수 있는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이다. 두 기관이 2024년 맺은 교육콘텐츠 교류 협력에 대한 업무협약에 따라 2년 연속 진행하게 됐다.
행사는 총 2차시로 구성된다.
1차시는 경기도자박물관에서 진행되며 어린이와 보호자가 함께 12간지에 대해 알아보고 가족의 띠를 주제로 한 모빌을 제작한다.
이어 2차시는 도어린이박물관에서 열린다. 각자의 띠를 몸으로 표현하는 신체 활동이 진행되며 1차시에서 만든 구성품을 꿰어 하나의 모빌을 완성한다.
참여 대상은 7세 이상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으로 총 2차시 수업에 모두 참여해야 한다.
프로그램은 오는 17일과 31일에 조별로 운영되며 각 조는 정해진 일정에만 참여 가능하다. 교차 참석은 불가능하며 보호자 포함 최대 4명까지 가족당 1팀으로 신청할 수 있다.
참여는 프로그램 시작 14일 전부터 2일 전까지 온라인 사전 접수로 진행된다.
교육 프로그램은 무료 운영이며 박물관 전시 관람은 유료 입장으로 사전 확인이 필요하다. 자세한 내용은 도어린이박물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있다.
박혜린 도어린이박물관 학예연구사는 "이번 프로그램이 가족 구성원이 함께 참여하며 서로를 이해하고 교감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서혜주 기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