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세계 TV 시장에서 8년 연속 점유율 1위를 지켜냈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해 평판 TV 기준으로 국내 및 해외 시장에서 약 4천900만대를 판매한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전자는 2006년부터 세계 TV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윤부근 삼성전자 CE(소비자가전) 부문 사장은 이달 초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가전쇼 ‘CES 2014’에서 “지난해 4분기에는 1천500만대를 판매해 아주 좋은 성적을 거뒀다”고 밝힌 바 있다.
디스플레이서치 조사에서 삼성전자의 2012년 판매실적은 4천680만대로 집계됐다. 이에 따라 지난해 4∼5% 판매실적을 늘린 것으로 관측된다.
한편, 삼성전자는 올해 전체 TV 판매 목표를 5천만∼6천만대로 잡았다.
소치 동계올림픽과 브라질 월드컵을 호재 삼아 UHD(울트라HD) TV 시장 석권에도 도전한다는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UHD TV 시장 공략이 늦었지만, 유럽에서는 3개월 만에 1위로 뛰어올랐고 북미 등 다른 지역에서도 올 1분기에는 선두권으로 도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권혁민기자 joyful-t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