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남양주 슬로라이프국제대회’의 성공개최를 위한 ㈔남양주 슬로라이프국제대회조직위원회 창립총회가 6일 남양주시 유기농테마파크에서 개최됐다.
‘2015 남양주 슬로라이프국제대회’는 ‘굿 푸드, 굿 라이프’라는 주제와 ‘세계인의 행복나눔, 食·생활 축제’라는 슬로건을 기치로 각종 전시, 판매, 교육 및 체험, 컨퍼런스, 문화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구성해 오는 10월8일부터 17일까지 남양주체육문화센터에서 10일간 개최된다.
이날 창립총회에서는 사단법인 남양주 슬로라이프국제대회조직위원회 정관을 확정하고 이석우 남양주시장, 황민영 ㈔식생활교육국민네트워크 상임대표를 공동 조직위원장으로 선임했으며, 이어 이사 9인, 감사 2인을 각각 선임했다.
또 남양주 슬로라이프국제대회에 대한 기본계획 발표, 2015년도 국제대회 사업계획과 예산안 심의·확정, 전 세계의 새로운 밥상문화를 이끄는 슬로라이프 비전이 담긴 창립선언문 낭독이 진행됐다.
조직위원장으로 선임된 이석우 남양주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슬로라이프의 가치와 철학은 다산 정약용 선생의 삼농사상에서 교훈을 얻었으며, 그 교훈에 뿌리를 두고 있는 슬로라이프는 보다 일상적인 행복의 지속을 위해 사용되는 밥상같은 도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조직위원회는 오는 5월9일 남양주한강걷기대회를 통해 남양주 슬로라이프 비전선포와 출범식을 가지며 성공적인 국제대회 개최를 위한 체계적이고 구체적인 사업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남양주=이화우기자 lh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