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제2청사에 위치한 차량등록민원실은 지리적으로 교통이 편리해 민원인이 직접 방문하여 차량등록을 처리하는 경우가 많아 항상 혼잡했다.
이에 시는 차량등록민원실을 방문하는 민원인에게 편리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민원인 공간 및 민원 접수 처리대를 확장하고, 노후시설을 개선했다. 또 민원서류 작성용 책상 추가 배치, 고령화 사회에 따른 취약계층 우선민원 창구 설치 등 민원편의를 위한 서비스도 확대 추진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남양주시 차량등록민원실을 방문하는 민원인들의 편의를 위해 직원들의 적극적인 민원처리 체제를 구축함은 물론 고객의 기쁨과 행복이 배가되는 행정, 고객중심의 행정을 실현하여 전국 최고의 민원실, 시민에게 봉사하는 민원실이 되겠다”고 밝혔다./남양주=이화우기자 lh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