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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흥시, ‘상수도서비스 시민 만족도 높아’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22등에서 3등으로 ‘껑충’

 

 

시흥시가 지난해 행정안전부가 주관하고 지방공기업평가원에서 실시한 상수도분야 ‘2021년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경기도 내 31개 상수도지방공기업 중 3등을 차지하는 쾌거를 이뤘다.

 

지난해 9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지방공기업 378개(광역 66개, 기초 312개)를 대상으로 진행된 고객만족도 조사는 행정안전부가 전문업체에 의뢰해 상수도 행정 전반에 대한 사회적·서비스 만족도를 무작위 전화 및 조사를 통해 평가했다.

 

2021년 시흥시상수도사업의 종합만족도는 79.73점으로, 전체 평균 78.82점에 비해 0.9점 높게 평가되는 우수한 성적을 얻었다. 이는 특히 2020년 도내 22등에서 19등이나 상승한 값진 결과로 더욱 의미가 깊다.

 

시는 2019년~2020년 고객만족도 조사에서는 적수 및 유충 등 수질사고 문제 등으로 상수도사업 전체 평균에 못 미치는 점수를 받았다. 하지만, 그간 상수도 문제점과 해결 방안을 적극 모색하고, 수질사고 재발방지대책 및 위기대응 능력을 키우는 데 힘써 좋은 성과를 얻게 됐다.

 

“깨끗하고 믿을 수 있는 수돗물 공급을 최우선 과제로 생각한다”는 시흥시 맑은물사업소 상수도과장은 “향후에도 노후상수관로 교체 공사, 스마트관망시스템 구축사업을 지속 추진하고, 정기적인 직원 친절교육을 통해 시민들에게 감동을 주는 양질의 수도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 경기신문 = 김원규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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