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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관광公, ‘인천관광 SNS’ 대한민국 소통어워즈 대상

 

인천관광공사의 인천관광 사회관계망서비스(SNS)가 ‘2022 제15회 대한민국 소통어워즈’에서 소셜미디어 공기업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20일 인천관광공사에 따르면 인천관광SNS는 소통지수, 콘텐츠경쟁력지수 등 전문지표에서 고객만족도 종합지수 84.55점을 얻었다.

 

대한민국 소통어워즈는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고 있다.

 

인천시와 공사는 인천의 우수한 관광자원을 관광객이 접근하기 쉬운 SNS를 통해 지속적으로 홍보해왔다.
  
공사는 올해는 MZ세대 트렌드에 맞춰 인스타그램을 통해 짧은 영상을 다양하게 선보였다고 설명했다.

 

특히 지난 5월 인천의 주요 여행지를 소개한 영상은 약 360만 조회 수를 기록하며 여행도시로서 인천의 인지도를 높이는 성과를 이뤘다는 평가다.

 

공사는 또 SNS를 통해 시민들과 다양한 소통을 시도했다. 벚꽃 명소, 인천 섬 여행지 투표, 가을 도보여행 추천 등 시민의 의견을 받아 인천 여행콘텐츠로 만들어 소개하며 시민의 참여와 양방향 소통을 이끌었다.

 

김진영 광공사 스마트관광팀 김진영 팀장은 “SNS를 통해 시의성에 맞는 인천 여행 정보와 재미있는 여행콘텐츠를 소개하고 있다”며 “여행도시 인천을 알려 많은 관광객들이 인천을 방문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인천 = 최태용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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