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신세계사이먼은 19일 시흥시청에서 임병택 시장, 시흥시 1% 복지재단 천숙향 사무국장,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 서찬우 점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기탁식을 열고 지역사회 소외 계층 지원을 위한 성금 5천 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성금은 ‘시흥시 1% 복지재단’에 기탁되며,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주민을 위한 ‘기초생계지원’ 및 ‘의료지원사업’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2017년 4월에 오픈 한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은 지역 사회와 함께 우리 이웃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해 오고 있다.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 3층에 위치한 상생협력 매장인 ‘시흥 꿈상회’를 지원하며, 지역의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들이 생산한 제품의 판로 및 홍보 지원을 이어 오고 있다.
더불어, 지난해 10월에는 시흥을 대표하는 관광 · 문화 축제인 ‘월곶포구축제’를 후원하는 등, 지역 경제 및 관광 자원 활성화에 힘써오고 있다. 이밖에도, 지역의 아동센터 및 다문화 학교에도 지원하며, 취약 계층의 실질적인 사회복지 서비스 증진을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신세계사이먼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 서찬우 점장은, “계묘년 설 명절을 앞두고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을 위한 따뜻한 나눔을 실천할 수 있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와 협력해 다양한 상생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김원규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