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주 전국에서 총 8개 단지, 9377가구(일반분양 5839가구)가 분양에 나선다. 서울 송파, 경기 용인, 강원 춘천 등 주요 입지에서 공급되는 단지들은 교통망과 생활 편의시설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부동산R114에 따르면 9월 첫째 주 청약 시장은 전국적으로 활기를 띠며, 서울 송파구 신천동 ‘잠실르엘’, 경기 용인시 처인구 고림동 ‘용인고진역대광로제비앙’, 강원 춘천시 삼천동 ‘춘천레이크시티2차아이파크’ 등에서 분양 접수가 진행된다.
HDC현대산업개발은 강원 춘천시 삼천동 22-1번지 일원에 ‘춘천레이크시티2차아이파크’를 선보인다. 단지는 지하 4층~지상 최고 29층, 3개 동 규모로 전용면적 84~144㎡, 총 218가구가 들어선다.
교통 여건은 경춘선 춘천역과 남춘천역 이용이 가능하며, 향후 GTX-B 노선 개통 시 서울 접근성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차량 이동은 중앙고속도로와 서울양양고속도로를 통해 수도권 진입이 용이하다. 생활 인프라는 롯데마트, 이마트, 춘천풍물시장, 춘천시립청소년도서관 등이 가까이 있고, 의암호와 공지천, 하중도생태공원 등 풍부한 자연환경도 장점이다.
견본주택은 인천 미추홀구 도화동 ‘두산위브더센트럴도화’, 충남 천안시 부대동 ‘천안아이파크시티2단지’ 등 2곳에서 문을 연다.
두산건설은 인천 미추홀구 도화동 53-28번지 일원에 ‘두산위브더센트럴도화’를 분양한다. 지하 2층~지상 최고 39층, 7개 동으로 이뤄지며, 총 660가구 중 전용면적 59~84㎡, 412가구를 일반분양한다.
교통은 수도권 1호선 도화역, 인천지하철 2호선 주안국가산단역과 가깝고, 1호선·2호선 환승역인 주안역도 인접한다.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 경인로 등을 통한 수도권 접근성도 우수하다.
주변에 인천일반산업단지, 주안국가산업단지, 인천기계산업단지 등이 위치해 직주근접이 가능하며, 교육시설로는 서화초, 대화초, 인화여중 등이 도보 거리에 있다. 생활 인프라는 이마트트레이더스, 인천의료원, 인천교공원 등이 갖춰져 편리하다.
업계 관계자는 “서울과 수도권뿐 아니라 춘천 등 지방 핵심 입지에서도 신규 분양이 이어지고 있다”며 “교통망과 생활 인프라, 향후 개발 호재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청약 전략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오다경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