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교육지원청은 지난 7월 국민신문고 만족도 평가결과 불만족민원 A/S 노력도, 민원처리성실도, 민원감축노력도 부문에서 모두 만점을 받아 경기도교육청 전체 1위를 달성했다.
또 이에 앞서 4월 평가에서도 지역교육청 1위를 차지하는 등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한 노력이 괄목할만한 성과를 내고 있다.
여주교육지원청은 2013년을 ‘청렴도 1등급 달성의 해’로 정해 ‘청렴의 기본은 친절한 민원행정’이라는 의지로 올해 초 교육기관 중 전국에서 유일하게 안행부에서 주관하는 ‘찾아가는 민원행정 확인·컨설팅’을 실시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민원서비스를 중점적으로 개선한 노력이 성과를 보이는 것으로 평가된다.
이 밖에도 ‘행정업무경감’ 부분에서도 우수기관으로 표창받는 등 행정부분에 있어 많은 성과를 이루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