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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중고차 시장 진출 공식화…"신차수준 상품화"

 

현대자동차가 7일 중고차사업 비전과 사업방향을 공개하며 중고차 시장 진출을 공식화했다.

 

현대차는 기존업계와의 상생협력과 중고차 시장의 발전을 위해 5년, 10만km 이내의 자사 브랜드 중고차를 대상으로 국내 최대수준인 200여개 항목의 품질검사를 통과한 차량을 선별해 신차 수준의 상품화 과정을 거쳐 소비자에게 판매한다.

 

현대차는 중고차 품질검사와 인증을 위해 총 3단계에 걸친 중고차 품질검사 및 인증체계(매집점검-정밀진단-인증검사)를 마련하고, ‘인증중고차 전용 하이테크센터’를 구축한다.

 

인증중고차 전용 하이테크센터는 정밀진단뿐만 아니라 판금도장·휠·타이어 등 내외관 개선과 정비를 전담하는 조직을 운영해 중고차 상품성을 신차 수준으로 높일 계획이다.

 

현대차는 고객이 타던 차량을 매입하고, 신차 구매시 할인을 제공하는 ‘트레이드 인’(Trade-in)보상판매 프로그램도 선보인다.

 

자체 시스템 등을 통해 차량 성능·상태 및 이력 정보를 객관적으로 평가해 공정한 가격으로 고객의 차량을 매입하고, 신차 구입 시 할인까지 제공함으로써 국내 브랜드에서도 중고차 처리와 신차구입이 원스톱으로 가능해진다.

 

또한 중고차 통합정보 포털을 구축해 중고차의 성능·상태 통합정보와 적정가격 산정, 허위·미끼 매물 스크리닝 등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포털을 통해 중고차 가치지수와 실거래 대수 통계, 모델별 시세 추이, 모델별 판매순위 등의 정보도 제공을 통해 공정하고 깨끗한 시장을 형성할 계획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우리의 중고차시장 진출이 소비자와 중고차시장 발전에 미치는 긍정적인 효과를 알리기 위해 사업 추진 방향을 공개했다”며 “중고차산업이 매매업 중심에서 벗어나 산업의 외연이 확장될 수 있도록 기존 업계와 다양한 협력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오재우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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