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로축구 K리그1 수원 삼성이 사회적 이슈로 대두되고 있는 저출생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특별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친다.
수원은 "본투비 블루윙즈(Born to be Bluewings) 캠페인을 시작한다"며 "이 캠페인은 출산을 앞둔 임산부 가족에게 수원의 상징을 담은 전용 키트를 제공하여, 새로운 생명의 시작을 축구와 함께 응원하고자 기획됐다"라고 4일 밝혔다.
2025년 출산 예정인 임산부 가족은 신청서 작성과 함께 '나의 임산부 노트 자랑하기' 사진을 첨부해 참여할 수 있다. 선정된 가족에게는 수원 마스코트 아길레온이 담긴 신생아 키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키트는 유기농 원단으로 제작된 배냇저고리 및 손발싸개 DIY 키트와 디데이 달력, '아기가 자고 있어요' 자석 등 총 6종으로 구성되었으며 수원의 상징색과 구단 아이덴티티를 담아 정성스럽게 제작됐다.
수원은 "앞으로도 다양한 가족 친화형 프로그램과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팬들과 함께 호흡하며, 저출생 문제 해결에 기여하고 축구를 통해 일상 속 감동을 전할 수 있는 구단으로 성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 경기신문 = 유창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