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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평군 ‘민원인은 내가족’ 진심 통했다

‘정부3.0 국민행복민원실’ 우수기관
퇴직공무원 민원상담 안내 등 호평

양평군이 최근 행정자치부가 주관한 ‘2016 정부3.0 국민행복민원실’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돼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정부3.0 국민행복민원실은 기존 국민행복민원실의 하드웨어적 요소인 ‘민원실 환경개선평가’와 민원서비스 인증제의 소프트웨어적 요소인 ‘민원서비스 평가’를 결합한 새로운 평가제도로, 지난 2015년까지 국민행복민원실과 민원서비스 인증제를 각각 평가하던 것을 통합평가한 것이다.

여기에서 양평군은 민원인 편의공간을 확대하고, 민원실을 힐링공간으로 인식할 수 있도록 지난해 12월 리모델링을 실시해 주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또 민원행정서비스의 업그레이드를 위해 팀장 및 퇴직공무원이 민원상담, 안내, 직원친절교육, 공무원전화친절도 조사, 민원만족도 조사, 복합민원 사후 모니터링 실시, 민원 1회 방문 상담창구 운영, 사전심사청구제 운영, 민원후견인제 운영, 적극적인 인허가처리 등을 실시한 점이 높게 평가됐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민원인은 내 가족’이라는 마음으로 민원인 편의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새로운 민원 시책발굴에 적극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양평=김영복기자 ky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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